바이오 치유벨트 조성 공동추진 업무협약

[충주·제천]충주시와 제천시가 당뇨바이오 치유벨트 조성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근규 제천시장은 14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당뇨바이오 치유벨트 조성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도시의 이날 협약은 지난 2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이원종)가 주관한 연계협력 선도사업에 선정된 `당뇨바이오 치유벨트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도모키 위한 것.

이날 업무협약은 국고지원이 종료된 후에도 공모 선정된 선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두 도시의 전략산업인 당뇨바이오(충주)와 한방바이오(제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두 도시는 △국고지원 종료 후 사업 계속성을 위한 사후관리 운영방안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상호 특화 프로그램의 교차 지원 및 홍보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당뇨바이오 치유벨트 조성사업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는 당뇨 예방과 치유를 목표로, 충주시는 각종 당뇨교육 및 평가장비 구축을 통한 당뇨힐링센터 조성사업과 당뇨 힐링캠프 운영, 당뇨 전단계자 예방교육 등 당뇨 예방관리 힐링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제천시는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마을의 리모델링을 통한 한방힐링센터 조성과 체지방 다이어트 교실, 맞춤형 워킹교실 등 당뇨 자가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주시와 제천시는 다음달 사업계획이 최종 승인되면 하반기부터 당뇨바이오 치유벨트 조성을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두 도시가 합심해 차별화된 전략산업을 연계 추진하면 행복한 건강도시로의 도약이 가능할 것"이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산업,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연계 협력해 공동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진광호·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