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王 錫 글雲 米 그림

모든 비비들의 암수관계가 그렇게 된 것은 아니었지만 비비들의 왕국 일각에서 암컷들이 반란을 일으켜 암수의 관계가 역전되었다.그리고 또다른 가족무리에서도 암컷들이 수컷들에게 반항을 하고 있었다.

그런 사실을 조사하고 있던 학자들이 뭔가 좀 불안해졌다.비비들의 암수관계가 그렇게 변하고 있다면 그와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는 인간의 사회에서도 앞으로 그런 일이 일어나지않는다고 단언할 수도 없었다.

사실 인간사회에서도 최근 남녀의 체격통계에서 여자들의 신장과 무게가 성장되고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고 있다.그렇게 체격이 좋아진 여자들은 최근에는 권투경기도 하고 레스링경기도 하고 있지않는가.

물리적인 면에서만 아니라 최근 여자들은 사회적인 지위에서도 군인도 되고 판검사도 되고있으며 국회의원이나 대통령까지 되고 있다.인간사회에서도 여자들의 위치가 크게 향상되어 거의 평등해지고 있다.

동물세계에서 암수관계가 역전되면 어떻게 될까.동물들중에서 암컷의 지위가 수컷보다 강한 종류도 있다.

아프리카의 하이에나는 암컷들의 왕국을 만들어놓고 있다.하이에나의 암컷왕국에 가보면 암컷의 덩치가 수컷의 그것과 동등하거나 더 크다.성격은 암컷이 더 사납고 힘도 세다.

그래서 암컷이 두목이 되어있고 무리안에서의 서열도 암컷이 수컷보다 높다.

암컷들의 왕국을 만들어놓고 있는 하이에나의 암컷들은 수컷들의 왕국에서 수컷들이 암컷들을 억압하고있는 것보다 더 철저하게 수컷들을 학대하고 있다.

수컷들은 태어났을 때부터 차별대우를 받고 있었다.수컷들의 나라에서 암컷들이 수컷두목의 지배를 받고 제대로 짝짓기를 못하는 암컷들의 왕국에서는 수컷들도 제대로 짝짓기를 못하고 있었다.그들은 암컷 두목의 지배를 받고 있었고 암컷 두목의 허가없이는 다른 암컷들과 짝짓기를 못하고 있었다.

더 무서운 일이 있었다.하이에나들의 집단서식지에 가보면 여기저기에 하이에나의 시체들이 버려져있었는데 그 대부분이 수컷들이었다.암컷들로부터 살해를 받지않은 수컷들도 여기저기 털이 빠지고 상처를 입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동물의 암컷들은 수컷들보다 더 포악하고 잔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들이 수컷들을 눌러 암컷들의 왕국을 만들어놓으면 그 결과가 처참했다.

만약 비비들의 왕국일각에서 일어난 것처럼 여자들이 왕국을 만들어놓으면 어떻게 될까.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