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王 錫 글雲 米 그림

팜과 그 여자친구가 광대한 아프리카의 초원을 마음대로 돌아다니게 되자 캡틴 로렐은 소가죽으로 빨간 목걸이를 만들어 그들의 목에 감아주었다. 그 일대에 사는 원주민들과 그 일대에서 사냥을 하는 백인 사냥꾼들에게 빨간 목도리를 알고있는 치타는 관리소에서 사육하고 보호하는 동물이니 그들을 죽이거나 상처를 입히면 안된다고 경고했다. 만약 그들이 사람들에게 어떤 피해를 준다면 관리소에서 그 배상을 해줄 것이라고도 알려주었다.

그 결과 그 일대에서 사는 원주민들과 그 일대에서 관광이나 사냥을 하는 백인들은 광대한 아프리카의 초원에서 질풍처럼 달리는 빨간 목도리를 부착한 치타들을 보게 되었다. 사람들은 그래도 처음에는 그런 치타들을 해치지 않았다.

문제는 그런 치타들에게 있었다.

사람들에게 사육되고있는 그 치타들은 사람을 두려워하지않았으며 원주민 마을에 들어오기도 하고 백인들의 사냥터에 들어가기도 했다. 그 일대에 사는 마사이족은 그 치타들이 마사이족출신 소녀 리첼의 친구라는 것을 알고 그들이 마을에 들어와도 개의치않았으나 그런 사정을 모르고 다른 부족들이 가만히 있지 않았다.

드디어 문제가 생겼다.초원에서 돌아다니던 팜이 어느 유목마을에서 발사하고 있는 양떼를 봤다. 팜은 그 양떼들이 사람들이 사육하고 있는 가축인지를 몰랐다. 마사이족이 소떼를 방목할 때는 소들의 목에 방울을 걸어놓았기 때문에 팜도 그 소들이 가축이라는 것을 알아차렸으나 그 양떼들은 자기들이 가축이라는 아무런 표식을 하지 않았다.

팜과 그 여자친구는 양들이 방사되고 있는 그 마을 텃밭에 들어가 양들을 습격했다. 그들은 양 한 마리를 죽여 인근에 있는 산림으로 들어가 거기서 뜯어먹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마을의 사냥꾼 백여명이 출동했다. 그 마을사람들은 스스로를 마사이족이라고 말하고 있었으나 마사이족들은 그걸 부인했다. 마사이족의 핏줄이 걸려있기는 하나 순수한 마사이족이 아닌 잡종민들이라는 말이었다.

그 잡종민 사냥꾼들은 치타들이 잡은 양고기를 먹고있는 산림을 포위했다. 치타들은 그래서 그 포위망을 빠져나올 수 있었으나 그들은 사람들을 그렇게 경계하지 않았다. 야생동물보호관리소에서는 뒤늦게 그걸 알고 급거 그리로 달려갔다. 캡틴 로렐이 탄 지프가 산림안으로 들어가 치타를 잡으려는 잡종민 사냥꾼들에게 경고를 했다. 그 치타를 해치지말라는 경고였으나 이미 때가 늦었다. 그들 사냥꾼들은 포위망을 압축하고 창을 날리고 있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