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돈의 팔촌까지 출동! 아이돌 노래자랑

KBS2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8일 오후 5시 10분)=지난해 추석특집으로 기획돼 높은 시청률을 이끌었던 `전국아이돌노래자랑`이 새롭게 돌아왔다. 이번에는 아이돌 뿐만 아니라 `사돈의 팔촌`까지 모였다. 사돈의 팔촌이란 말은 일면식도 없거나 있더라도 남과 다름 없는 관계를 일컫는다.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은 더욱 이색적인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장수 아이돌 그룹인 신화의 신혜성은 개그맨 이진호와 남다른 우정을 공개하며 최고의 가창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앤디도 본인의 소속사 아이돌 업텐션과 함께 출연, 신-구 아이돌의 혹독한 예능훈련기도 엿볼 수 있다.

오디션프로그램으로 데뷔한 가수 유승우의 경우 몬스타엑스 기현과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서로가 사돈의 팔촌임을 알게 되는데 둘 다 문화 유씨 충경공파 자손으로 실제 나이로는 유승우가 4살어리지만 족보상 할아버지뻘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프로그램의 재미가 더 가미될 것으로 보인다.

카이스트 출신의 김소정도 소속사 대표와 함께 출연, 박진영의 곡인 `어머님이 누구니`를 개사한 `대표님이 누구니`를 부를 예정이며 VIXX의 켄, 방탄소년단의 정국과 지민이 매니저들과 함께 출연해 친구 이상의 우애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 어머니의 손맛 미국간다

KBS1 `집밥, 미국에서 다시 태어나다`(8일 저녁 11시 40분)=음식 칼럼니스트 박상현 작가와 함께 머나먼 미국 땅으로 `집밥`을 찾아나선다. 개인의 입맛은 저마다 다르지만 출발은 어머니의 `집밥`이다. 이런 집밥은 고국을 떠나 낯선 미국 땅에 터를 잡은 교포들에게 더욱 강렬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리움의 맛을 찾아 떠나는 다큐멘터리 2부작이다. 1부에서는 `미국에서 찾은 어머니의 손맛`이라는 제목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나뭇가지`라는 식당으로 현지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리 브라더스 삼형제, LA타임즈가 발표한 10대 음식점에 선정된 한식당 `소반`, 포트랜드의 푸드트럭 `김정그릴`이 소개된다.

이 식당들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뉴는 모두 어머니의 손맛에서 출발한다. 저마다 어머니의 손맛을 잇기 위해,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추억을 위해 음식을 만든다. 2부는 미국 시장에 도전한 한국의 맛이다. 미국에서 에스터 최, 사라 리 등 한인 2세 셰프들의 야심찬 도전기가 소개된다.

◇프로 vs 아마 보컬 신들의 전쟁

SBS `보컬전쟁:신의목소리`(10일 오후 5시 50분)=기존의 음악 경연 쇼와 다르게 아마추어 실력자와 프로 가수의 대결구도를 그리는 음악예능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최근에 가수들의 음악경연 프로그램들이 다수 방영되고 있는 가운데 SBS에서 처음으로 꺼내든 음악경연프로그램인 만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동안의 음악경연프로그램과 다르게 보컬전쟁은 거미, 박정현, 김조한, 윤도현, 설운도 등 5명의 출연진으로 구성됐으며 첫 번째로 가수 거미가 출연한다. 제작진은 사전에 장르소화력, 경연프로그램 내공 등 5개 지표가 포함돼 있는 캐릭터 카드를 공개했는데 분석결과 거미는 장르소화력과 감정 호소력에 뛰어난 점수를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거미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국내 최정상 급의 여성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뽐낼 예정이다. 아마추어 실력자의 등장에 잠시 주춤하는 듯 했으나 `걸크러쉬`에 걸맞는 내공으로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인 것으로 전해져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더욱 자아내고 있다. 아마추어 실력자와 프로 가수, 그들의 일대일 대결구도는 새로운 음악예능의 지평을 열 전망이다.

◇노인이 된 안정환의 미래는?

MBC `미래일기`(8일 오후 8시 30분)=충격적인 변신을 감행한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모습이 공개된다. 안정환은 프로그램에서 `시간여행자`로 등장, 주름살 가득한 모습의 노인이 된다. 그는 자신의 틀니를 주으며 고생을 하는 등 노인으로 완벽히 변해 누리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래일기는 시간 여행자가 된 연예인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특별한 하루를 정해 살아보는 `시간여행 버라이어티`로 최근 각종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등장하는 `타임워프`라는 소재를 예능에 접목시킨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자신이 미래에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될지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통해 현재의 삶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

특히 미래일기는 영화 `은교`에서 실력을 입증한 국내 최고의 에이징 메이크업 팀이 합류에 예능에서는 최초로 수준급 특수분장이 시도될 예정이다. 과연 테리우스 안정환의 모습이 어떻게 변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