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 돋보기 - 대전복지재단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Q. 시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아이 셋 둔 주부입니다.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어떤 사업인지 궁금합니다.

A.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대전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 각각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해 발굴·기획한 맞춤형 사회서비스 프로그램이다.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전자카드(바우처)를 발급받고 그 카드를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에 제시해 이용하면 된다.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우선 아동의 흥미와 개성을 살려 잠재된 능력을 발달시키는 `오감톡톡 상상놀이터`와 아동·청소년의 체계적인 직업관 형성 및 자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향상을 위한 `청소년 직업체험 서비스` 등 총 10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노인 맞춤형 프로그램도 인기다. 각종 퇴행성 질환·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노인·장애인들을 위한 `건강안마서비스`, 노인들의 주체적 사회 참여확대를 위한 `노인문화 통합지원 프로젝트` 등 7개의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다. 그 외에도 장애인,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총 27개 시행 중이다. 신청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복지재단 사회서비스지원팀 홈페이지(www.ssdj.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성희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희제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