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동 84·155㎡ 총 298가구 교육·교통·생활인프라 우수 모델하우스 13일 오픈 예정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 투시도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 투시도
0.1%를 위한 최고급 주거문화단지를 표방하는 SM우방이 대전 중구 오류동 서대전역네거리 인근에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를 분양한다.

오류동 73-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스카이팰리스는 지하 5층, 지상 40층 규모로 전용면적 84㎡형과 155㎡형 등 총 298세대다.

입지적으로는 지하철 1호선과 인접해 있으며, 대형마트인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CGV, 세이백화점 등과도 가까워 생활편의성은 물론 풍부한 도심인프라가 구축된 곳이어서 대전의 주거 1번지로 떠오른 곳이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단지 앞 오류초등학교는 물론 원평초등학교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1km 이내에 태평초, 태평중, 글꽃초 등의 학교들이 몰려 있다.

이밖에도 인근 1.5km이내 초등학교 9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4개교 등 폭 넓은 교육시설을 자랑한다.

단지 가까이에서 누리는 서대전공원의 녹색 프리미엄과 유등천, 대전천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주거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뛰어난 조망권도 스카이팰리스의 장점으로 꼽힌다.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는 주거와 상업시설이 복합된 주상복합아파트로 대전의 스카이라인을 바꿀 초고층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조망권에 따라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천차만별인 최근 분위기를 볼 때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는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40층 최상층에는 218㎡ 규모의 펜트하우스를 만들어 대전의 0.1%를 위한 특별한 주거공간이 제공된다.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는 주거와 상업시설이 복합된 일반 주상복합아파트와 달리 단지 1-2층에는 원스톱 라이프 프리미엄을 제공할 선별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상 3층에는 경로당과 독서실, 체력단련실, 입주자회의실 등 여유로운 생활을 지원하는 입주민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보육시설 및 어린이놀이터, 휴게공간 등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부대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13일 오픈 예정이며 대전시 서구 용문동 250-1번지에 마련된다.

분양문의는 ☎042(536)1230으로 하면 된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