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1만 3000명 방문 교통망·생활편의시설 장점, 태양광 시설 활용 전기료↓

서산 동문동‘한성필하우스’조감도.  사진=한성건설 제공
서산 동문동‘한성필하우스’조감도. 사진=한성건설 제공
한성건설㈜이 서산시 중심에 시공, 분양하는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일반 분양에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1일 한성건설에 따르면 동문동 한성필하우스 견본주택을 개관한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방문객이 1만 3000여 명에 달했다.

최고 23층 15개동 926세대를 분양하는 동문동 한성필하우스는 재개발 조합원분을 제외한 666세대가 일반 분양 대상이다. 면적은 59㎡(41세대), 84㎡(567세대), 114㎡(58세대)로 소형 면적부터 중·대형 면적까지 다양하다. 청약은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4일 2순위이다.

이 아파트는 서산 최중심지로서 사통팔달 교통망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농협 하나로마트, 동부전통시장 등이 가까워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다. 근거리에 서산초교, 서령중·고교 등 우수한 교육여건도 장점이다. 전국 각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서산공용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고, 서해안 고속도로와 대전-당진 고속도로, 국도 29번, 32번, 649번 등 교통편의도 좋다.

단지 가까이 부춘산체육공원과 울음산공원이 있어 운동과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단지 설계는 전세대 채광, 통풍이 우수한 남향위주로 배치했으며, 총 주차 대수의 약 89%를 지하화 하고 지상을 녹지 및 조경공간 위주로 꾸며 공원형 아파트로 쾌적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4계절 운동을 할 수 있는 대형실내체육관에서 배드민턴·족구·배구 등을, 피트니스 센터에서 헬스·요가·에어로빅·골프 등의 운동을, 작은도서관 북카페에서는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84㎡ A·B형은 중형 아파트에서 보기 드물게 4베이 4룸 혁신평면을 적용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배치했다. 59㎡형도 3룸과 화장실 2개의 실속형 구조로 됐으며, 주방과 거실이 일직선으로 연결돼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이 아파트는 실속형 특화 평면을 적용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 구성원이 많은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진구조에 제진구조를 더해 지진에 대비 안전성을 강화한 튼튼한 아파트로 시공된다.태양광 발전시스템(100㎾)을 설치해 전기료 절감도 할 수 있다.

가족들 안전을 위해 고화질 CCTV(200만화소), 차량통제시스템, 차량위치확인, 무인택배, 무인경비와 실내공기정화자동환기시스템,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중앙정수 시스템, 전기낭비를 줄이는 대기전력차단스위치, 소음을 최소화하는 층간바닥충격음완충재, 복층유리 이중창과 로이유리로 단열성능을 강화했다.

미래를 대비해 전기자동차 완속충전시스템 2개소도 설치했고, 전동빨래건조대및 공용욕실과 부부욕실에 바닥난방설치로 동절기에도 쾌적하게 생활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살수록 편리하게 최첨단 디지털시스템을 적용 미래형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서산시 동문동 서산우체국 옆에 있다. 분양 문의 ☎041(665)0085). 서산=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