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야영장안전대책 논의. 정부부처 주요정책 재검토

황교안 국무총리는 29일 민간 전문가와 정책 수요자들이 참여하는 `제1차 국민안전 민관합동회의`를 열고 `야영장 안전대책`과 `여름철 식품안전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심형석 캠핑아웃도어진흥원 원장, 정덕화 경상대 농화학식품공학과 교수, 이향기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등 레저·식품·재난관리 민간전문가·정책수요자 9명이 참석했다.

황 총리는 이 자리에서 "안전문제는 국민들의 불안이 없도록 시스템이 잘 갖춰지고, 현장에서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 아직도 부족한 점이 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국민안전 민관합동회의에서 문제의식을 가지고 민간이 해당분야 전문가들과 정부의 주요부처가 함께 주요 정책을 재검토하고, 보완방안을 논의함으로서 새롭게 쳬계를 다루는 회의체"라며 "사안별, 시기별, 쟁점별로 자주 회의를 가져서 안전의 빈부분이 생기지 않도록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먹거리 안전에 대해선 황 총리는 "위해식품 판매차단시스템을 현재 판매업소 중심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집단급식소까지 확대하여 식품안전이 보다 강화될 수 있도록 관리하라"면서 "민·관 합동으로 취약시설을 집중점검하고, 불법업체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가 가능하도록 관련 규정을 정비하라"고 밝혔다. 곽상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