權시장 선거캠프 총무국장 도피 조력자 수사 박차

권선택 대전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의 불법선거운동 등을 수사하는 검찰이 자수한 선거사무소 총무국장 임모(40)씨의 도피를 도운 조력자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전지검은 자수한 총무국장 임씨의 도피에 금전적 지원을 한 조력자에 대한 수사를 진행중인 가운데 최근 김종학 전 대전시 경제협력특별보좌관의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30일 대전지검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검찰은 임씨의 도피 조력자에 대한 수사와 관련해 지난 주 김 특보의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관련 자료를 압수했다. 검찰이 김 특보의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 하면서 임씨의 도피 조력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황을 확보했거나 이를 뒷받침할 새로운 단서를 찾았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구체적인 압수물이나 어떤 혐의점이 있는지 등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고 있다.

임씨는 검찰의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된 지난해 8월 종적을 감추고 도피 생활을 하다 권 시장과 선거사무소 관계자들의 항소심이 진행 중인 지난 5월 자수했다. 임씨가 9개월 간의 도피생활에 대해선 구체적인 진술을 하지 않고 있지만 검찰은 도피에 필요한 금전적인 도움을 선거사무소 관계자들이 지원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의 도피 조력자에 대한 수사는 임씨가 검찰 자수 전 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선거사무소 관계자들과 함께 변호인단을 만났기 때문이다. 특히 검찰은 임씨의 자수가 권 시장의 당선에 영향을 주는 회계책임자의 혐의를 덜어주기 위한 허위자수로 보고 있다. 항소심 증인으로 출석한 임씨 스스로도 "회계책임자는 자신의 지시를 받는 존재로 불법선거운동에 대해선 전혀 알지 못했다. 컴퓨터 가공거래에 대해서도 알 수 없었다"고 진술했다.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이어서 확인해 줄 수 없지만 임씨의 도피에 관여한 조력자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학원과 관련해 최근 구속된 법인 이사 안모씨의 부인 조모씨가 지난 29일 구속적부심을 신청했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