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화면 캡처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화면 캡처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연복쌈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이연복 셰프의 `연복쌈`이 화제다.

지난 4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이연복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대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은 `연복쌈`을 선보여 최현석의 `스푼 파스타`를 누르고 양희은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최현석의 독주를 막은 `연복쌈`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끓는 물에 전복을 삶고 돼지고기, 양파, 애호박은 잘게 썰고 대파와 오이는 채 썰어 접시에 담아둔다.

이어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가며 춘빙 반죽을 만든 뒤 반죽을 떼어 눌러 한쪽 면에 참기름을 바른다.

그런 다음 참기름을 바른 쪽이 서로 마주보도록 춘빙 반죽을 두 개 합친 후 밀대로 얇게 밀고 삶은 전복을 얇게 썬다.

팬에 춘빙 반죽을 굽고 기름을 두른 팬에 손질해 둔 양파, 애호박, 돼지고기, 전복을 넣고 춘장, 전복소스, 올리브 오일과 함께 볶는다.

마지막으로 구운 춘빙 반죽을 바닥에 내리쳐 두 장으로 분리한 뒤 채 썬 대파, 오이를 담아 놓은 접시에 춘빙을 접어 내고 다른 접시에 볶은 돼지고기와 전복을 얹어 내면 된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연복쌈` 방송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연복쌈, 대단해",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연복쌈, 군침도네",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연복쌈, 나도 도전"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