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통해 연기자로 변신, 오상진·백지연 등 연기 도전

뉴스를 전달하던 아나운서들이 잇달아 연기에 뛰어들고 있다.

이미 연기자로 자리를 잡은 임성민(46), 최송현(33)을 비롯해 오상진(35), 백지연(51), 김성경(43) 등이 최근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 시청자를 만나고 있다.

14년 전 임성민이 KBS에 사표를 쓰고 연기를 하겠다고 나섰을 때만 해도 그의 행보는 무척 희귀하게 보였다. 하지만 이제는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연예계로 뛰어드는 아나운서들이 많아지면서 연기자로 변신한 아나운서의 모습을 보는 것은 더이상 낯설지 않다.

지난 23일 시작한 SBS TV 월화극 `풍문으로 들었소`를 본 시청자 중에는 `저 사람이 그 사람인가?`라며 자신의 눈을 의심한 사람도 있을 것 같다. 국내 여성 앵커의 이미지를 대표해온 백지연이 버젓이 도도한 부잣집 사모님 지영라 역으로 출연했기 때문이다.

주인공 최연희(유호정 분)의 대학 동창 그룹에 속한 지영라는 재계 2위인 대승 그룹 장회장의 아내이자, 친정은 지하시장에서 부상한 금융 재벌이다.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부티와 도도함이 흐르는 캐릭터. 친구이지만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는 최연희의 일거수일투족에 속물적인 관심을 보이는 인물로, 백지연은 지영라를 몸에 꼭 맞는 역할처럼 소화해냈다.

백지연은 23일 열린 이 드라마의 제작발표회에서 연출을 맡은 안판석 PD와 28년 인연을 이어온 친구사이라며 "안 PD가 중요한 역할이 있다며 제의를 해 고심 끝에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SBS 아나운서 출신 김성경은 MBC드라마넷 금토드라마 `태양의 도시`에 오는 27일부터 출연한다.

앞서 SBS 아침극 `청담동 스캔들`에 잠깐 얼굴을 내민 그는 이번에는 주조연급으로 올라섰다. 그가 맡은 역은 베일에 싸인 도도하고 섹시한 중장비사업가 윤선희. 김성경은 "아직은 배우라는 표현이 어색하지만 이번 드라마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MBC 아나운서 출신 오상진은 현재 SBS TV 주말극 `떴다 패밀리`에 미국 입양아 출신 한량 정준아를 연기하고 있다.

지난해 SBS `별에서 온 그대`에 날카로운 검사 역으로 연기 데뷔를 한 그는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눈길을 사로잡더니 곧바로 MBC드라마넷 `스웨덴 세탁소`와 MBC`드라마 페스티벌- 원녀일기`의 주연으로 발돋움했다.

오상진이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매끄러운 연기력에, 망가지는 연기를 마다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떴다 패밀리`의 시청률이 낮아 화제가 되지 않을 뿐, 오상진의 캐릭터 연기는 웬만한 신인 연기자보다 낫다는 평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영훈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