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백화점 문화센터 악기·스포츠 강좌 풍성

남녀노소 구분없이 취미활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 업무에 지친 몸을 이끌고 취미활동을 하기에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마냥 시간을 허송세월 보내며 무기력하게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찌든 일상에서 벗어나 개인 여가생활에 도움이 되는 취미생활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취미활동으로 보람과 건강을 동시에 챙겨보자.

단국대 천안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는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생활음악·예술·체육강좌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취미생활로 제격이다. 음악강좌로는 하모니카, 색소폰, 7080통기타, 클래식기타 등이 있으며 예술강좌로는 수채화, 유화, 문인화, 한국화 등으로 구성됐다. 체육강좌에는 댄스스포츠, 골프, 힐링터치요가, 승마 등이 있다. 문의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평생교육원(☎041(550)1762-4).

백석대 평생교육원에서도 다양한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관악앙상블 강좌는 물론 성악 교실, 플롯 실기 레슨, 오카리나 전문가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한국어지도사, 커피바리스타 과정 등 자격증 취득도 할 수 있는 강좌는 물론 배드민턴, 골프, 방송댄스 등 스포츠도 배울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자격증 과정과 외식산업, 어학, 교양 및 일반강좌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27일까지이다. 문의 백석대 평생교육원(☎041(550)9182).

신세계 아카데미 충청점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한 힐링프로그램인 오피스맨 힐링요가 강좌와 본인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스타일리시 홈베이킹 강좌를 실시한다. 주중에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은 주말 원 데이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있다. 신청기간은 신규회원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이며 기존회원은 다음달 1일부터 3월 8일까지다. 접수는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A관 6층 아카데미 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인터넷(shinsegae.com)으로 하면 된다. 문의 신세계 아카테미 충청점(☎041(640)5500).

갤러리아백화점 문화센터에서는 인문, 예술, 기악, 댄스, 외국어, 요리, 인테리어 꽃꽂이 등 600여 개의 다양한 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말에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뿌요 뿌요, 혼자서도 잘해요, 마술배우기, 종이접기 등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이며 강좌 문의 및 접수는 9층 문화센터 안내데스크(☎041(559)9090) 또는 갤러리아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culture.galleria.co.kr)로도 가능하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