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 제품 소개

<사진2> 돼지감자
<사진2> 돼지감자
마을기업 `꿈이 익는 영농조합(꿈포유)`의 대표 이상진(47) 씨는 심한 당뇨를 앓던 중 양파즙을 통해 건강을 회복했다. 이 양파즙을 상품화해 판매를 시작한 것이 마을기업 `꿈이 있는 영농조합(꿈포유)`이다. 현재 양질의 양파를 직접 생산해 자신이 만들어 먹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파즙 생산·판매하고 있다. 또한 작년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한 돼지감자를 첫 수확해 판매하고 있다.

꿈이 익는 영농조합의 양파즙은 이 대표가 당뇨를 이겨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같은 수기가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유명세를 타고 있다. 꿈포유 양파즙은 저온살균을 통해 생산하기 때문에 액상이 맑고 깨끗하며 맛이 담백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양파즙에는 화학 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양파로만 사용되어지며 친환경 농법 중 하나인 키틴 분해 미생물 발효를 통해 1년에 두 차례 시비하며 길러졌다. 이 같은 장점으로 칼슘 성분이 풍부하며 저장성도 좋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어른들의 성인병 예방 식품, 성장기 어린이들의 영양식품 등,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자연농법으로 농사를 지어 작년 첫 수확한 돼지감자도 인기 제품이다. 돼지감자는 인슐린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이눌린이 무려 12-13% 나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천연 인슐린 또는 당뇨 감자라는 별명이 있기도 한 돼지감자는 단맛을 내기도 하지만 소화과정 중 과당으로 변하여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고 장에서 분해 되므로 혈당을 올리지 않는다. 또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내 중성지방 농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제품별 가격

△양파즙=가격 50개 1박스, 3만원, 100개 1박스, 5만5000원 (택배비 포함)

△돼지감자= 10kg 3만원

※문의=꿈이익는영농조합 블로그 (http://rhkdtl1.blog.me/220212174094) ☎010(7385)1115

김예지 기자·최고나 시민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1>꿈이 익는 영농조합에서 생산한 양파즙
<사진1>꿈이 익는 영농조합에서 생산한 양파즙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