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내년 하이브리드차 5개 지원 차종 선정

내년부터 시행되는 하이브리드차 보조금 지원대상에 현대 LF쏘나타 등 5개 차종이 선정됐다.

환경부는 하이브리드차 보조금 지원기준을 이산화탄소 배출량 97g/km이하인 중소형 하이브리드차로 정해 차량 제작사별로 보조금 대상차종을 신청받아 지원기준 충족 여부 등을 검토한 결과 현대 LF쏘나타, 토요타 프리우스·프리우스V·렉서스 CT200h, 포드 퓨전 등 5종을 보조금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보조금 지급은 2015년 1월1일 출고분 기준으로 적용되며, 대상 차종을 구매한 소비자는 자동차등록사업소에 등록한 이후부터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한국환경공단 '하이브리드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자동차등록증 사본과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갖춘 후 인천 서구 한국환경공단 본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 지급은 신청 후 30일 이내에 보조금 대상여부 검토를 거쳐 신청자가 지정한 계좌를 통해 지급된다.

환경부 관계자는 "보조금 대상차종 및 보조금 신청·지급절차 등에 관한 상세내역은 한국환경공단 하이브리드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이나 헬프데스크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면서 "이번에 보조금 대상으로 신청하지 않은 차종이나 개발중인 차종에 대해서는 수시로 제작사의 신청을 받아 선정과 공고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경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