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책임자 처벌·개선안 제시 촉구

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2015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출제오류 사태와 관련해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석현 국회 부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영어와 생명과학의 복수 정답 처리에 따라 1만 명 등급 조정으로 수능대란이 일어났다"며 "합격한 학생들은 다행이지만 정답을 맞추고도 정답자의 10% 내외가 한 등급씩 떨어질 것이라는 전문가의 말은 해당 학생들에게 청천벽력"이라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수능은 우리 사회가 합의한 가장 공정하고 오차가 적어야 하는 시험"이라며 "그럼에도 작년에 이어 또다시 출제 오류가 발생한 것은 교육당국의 무책임을 넘어서 횡포에 가까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교육과정평가원장의 사퇴로 끝날 일이 아니라 정부는 교육부총리의 사퇴와 담당자 처벌로 국민 앞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백재현 정책위의장도 가세하고 나섰다. 백 정책의장은 "교육당국은 이번 출제 오류로 인한 피해와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철저히 마련해야 한다"며 "교육부총리는 매년 이어지는 혼란 상황에 대해 국민들 앞에 진심으로 사과하고, 그 원인을 규명해 문제의 소지를 밝혀 수능시험 출제 및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더불어 이 과정에서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개선안이 현실성 없는 탁상공론에 그치지 않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우명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