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사퇴하라"- 野 "정치공세" 향후 시정 파장 촉각

6·4 지방선거 당시 권선택 대전시장 선거 캠프 관계자의 선거법 위반 논란이 지역정가에서 쟁점으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21일 새누리당 대전시당은 권 시장이 선거법 위반논란에 책임을 지고 시장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강공을 폈고,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은 '악의적 정치공세'라며 맞섰다. 여야 대전시당의 이 같은 모습은 권 시장 선거 캠프 관계자 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한 논란을 증폭시킬 수 있음은 물론, 향후 대전시정에도 직·간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적잖은 파장을 몰고 올 전망이다.

권 시장 선거 캠프 관계자의 선거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창날'을 들이댄 것은 새누리당이다.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한 권 시장의 도의적·정치적 책임을 거론하며 시장직 사퇴를 촉구한 것.

이 위원장은 "권 시장은 시민들께 깊이 사죄하고 시장직을 사퇴해야 한다"면서 그 이유로 △시정공백 방지 △선거결과 왜곡 수정 △책임지는 공직자상 정립 △대전도시공사 사장 등에서 드러난 인사 난맥상 해소 등을 들었다.

이에 새정치연합은 즉각적인 방어에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성명을 통해 "새누리당 이 위원장이 검찰의 선거법 위반 수사를 운운하며 권 시장의 사퇴를 주장한 것은 악의적인 정치공세일 뿐"이라며 "검찰의 선거법 위반 수사는 현재 진행 중에 있고, 그 진상은 아직 규명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성희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희제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