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권미진 블로그 캡처
사진=권미진 블로그 캡처
권미진 보이스피싱

개그우먼 권미진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에 속아 수백만 원의 피해를 입었다.

23일 권미진은 자신의 블로그에 "보이스피싱 조심하세요. 다른 사람 이야긴 줄 알았는데 뭐에 홀린 듯..휴..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전 단단해지는 거겠죠?"라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권미진은 "영등포경찰서 지능팀 수사관 아저씨들께서 보이스피싱은 9년 동안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그콘서트`, `황해`에서의 말투만이 보이스피싱의 말투가 아니라고 합니다. 여러분. 이제는 한국 사람도 보이스피싱을 한다고 합니다. 돈 때문에. 세상이, 세상이 그렇다고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와 통화를 한 남자분과 여자분도 정확한 발음, 정확한 서울말을 사용했습니다. 그 남자분과 여자분이 정말 한국인이라면 정말 저를 알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글도 혹시 보고 계신다면 얼마나 웃고 계실까요? 제가 펑펑 울었을 때 얼마나 웃겼을까요?"라며 불편한 마음을 고백했다.

또한 "돈이 아까운 것도 사실이지만, 오늘 스케줄을 어떻게 소화했는지, 무슨 정신으로 하루를 보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돈은 빠져나갔고, 이체된 계좌에서도 찾아간 터라 그 돈을 다시 찾을 수 없습니다. 돈보다도 제 마음을 어서 빨리 추스리고 싶습니다"라며 심정을 표현했다.

한편 권미진 보이스피싱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권미진 보이스 피싱, 정말 나쁜놈이네", "권미진 보이스 피싱, 우리도 조심하자", "권미진 보이스 피싱, 수백만원 너무 아깝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