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그녀의 뷰티 시크릿 `업스타일`- ① 햅번 당고머리
빛나는 그녀의 뷰티 시크릿 `업스타일`- ① 햅번 당고머리
매일 같은 헤어와 같은 스타일이 지겹게 다가온다면? 잠깐의 시간 투자로 어딜가나 주목받는 업스타일 헤어를 연출해 보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당고머리부터 특별한 날, 나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줄 일명 `여신` 헤어까지… 이 모든 것을 업스타일의 대가, 벨리시모 헤어샵 이용민 원장과 함께 대전일보 홈페이지(www.daejonilbo.com)를 통해 소개한다.

영원한 만인의 연인 오드리 햅번, 그녀가 입는 옷과 헤어스타일은 시대의 유행을 선도했고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20년이 넘은 현재까지도 그녀의 스타일은 일명 `햅번룩` 이라 불리며 많은 여성들의 로망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오드리 햅번 하면 떠오르는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인 앞머리를 살짝 내린 업스타일은 유행을 타지않고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다.

[따라하기] 오드리 햅번 당고머리

STEP1 앞머리를 내린 후 뒷머리는 빗질하여 깔끔하게 뒤로 넘겨준다. 이 때 잔머리가 남지 않도록 물을 분사해준다. (tip! 좀 더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 잔머리를 살짝 내려주는 것도 좋다.)

STEP2.뒤로 넘겨진 머리를 정수리까지 끌어 올린 후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듯이 꼬아준다.

STEP3 왼손으로 머리 모양을 고정시킨 후 오른 손으로 또아리를 감듯 머리를 돌려준 후 실핀을 꽂아 고정시킨다.

STEP4.앞머리가 생머리일 경우에는 아이롱을 이용해 웨이브를 살짝 넣어준다.

STEP5.마지막으로 헤어핀을 이용해 마무리한다.

[추천! T.P.O]

Time(시간) : 무더위가 찌는듯한 휴가철

Place(장소) : 수영모가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워터파크!

Occasion(상황) : 대부분의 워터파크에서는 수영모를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잠깐의 휴식동안의 수영모를 벗고 깔끔한 헤어스타일을 뽐내고 싶다면 수영모 속 깔끔한 업스타일로 센스 만점이 되어보자.

[최고나 시민기자 / 영상취재 김영태]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빛나는 그녀의 뷰티 시크릿 `업스타일`
빛나는 그녀의 뷰티 시크릿 `업스타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