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정적으로 창업시장을 이끌어 온 기업의 사례가 주목된다.

외식업은 다른 업종에 비해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지만 진입 장벽이 낮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식업은 창업 대비 폐업률이 94.3%에 달해 실패할 확률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나타났다.

폐업률이 높은 외식업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창업시장을 이끌어 온 `놀부NBG`는 10년 이상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한 방송사에서는 놀부 인기 매장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어떤 준비와 과정을 거쳐 성공 창업에 이르게 되었는지에 대해 집중조명함으로써 실제 창업 준비 및 운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화제를 모았다.

놀부NBG는 한식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돕기 위해 안전창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창업위원회를 설립하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멘토 활동에 나섰다. 안전창업위원회는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외식시장 현황, 업종 선택 시 주의사항 등 외식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을 전달하고 교육하는 활동에 힘쓰고 있다.

놀부NBG 관계자는 "앞으로 놀부NBG는 자사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이템 선정부터 운영 전략까지 창업 활동 전반에 대해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미디어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