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특집프로그램

◇KBS1=21일 '추석특집 다큐멘터리-신효도전, 집으로(오후 8시 00분)'에서는 날로 효의 의미가 퇴색 해 가는 현실 속에서 최근 1-2년 사이, 부모님을 모시기 위해 귀향한 다양한 이웃들의 진실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친정부모님을 모시기 위해 다시 고향으로 돌아간 딸과 사위의 사연들이 따뜻한 감동으로 전해져 우리 시대 가족의 참 의미와 가족의 정의에 대한 진지한 생각을 하게 만든다.

◇KBS2=20일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콘서트(오후 5시 00분)'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콘서트에서 부득이하게 편집 당해 시청자들에게 선보이지 못했던 코너와 미약한 인기로 조기 종영된 코너들의 소생가능성을 판단해 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몇 명의 심사위원들이 코너를 만든 개그맨을 초청해 코너의 기획의도를 듣고 방송을 본 후 반응이 좋으면 다시 정규방송에 편성하는 혜택을 부여한다. 저마다의 팀들마다 자신의 코너를 소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MBC=21일 '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10(오전 9시 45분)'에서는 나는 가수다 시즌1-2에 나온 460여 개의 명곡 가운데 자문위원단이 추천한 50여 곡 중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노래를 들려준다. 나가수 프로그램 중 과연 당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노래는 무엇인가? 가수 윤도현의 진행 아래 초대 멤버였던 김건모, 백지영, 그리고 인순이, 이은미, 박완규, 이소라, 자우림, 인디밴드 국카스텐 등이 불렀던 '립스틱 짙게 바르고', '애인 있어요' 등의 명곡들을 다시 감상할 수 있다.

◇SBS=21일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오후 5시 05분)'은 매주 전국의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하여 어른들이 바라본 어른들의 세상에 대한 설문으로 랭킹으로 만들고, 스타와 스타의 자녀가 함께 출연하여 랭킹 주제에 대한 공방 토크를 펼치는 본격적인 키즈 랭킹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추석특집에는 이경규, 김국진의 진행 아래 다양한 스타의 부모와 자식이 출연해 명절 때의 요절복통 에피소드와 따뜻한 가족애를 공유한다. 최신웅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