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서 온 편지

개학 전날 밤 가방을 메고 잠들만큼 걱정 많은 9살 라셸, 학교에서 자신에게 다가온 생애 첫 번째 친구, 명랑소녀 발레리와 만나게 된다. 수줍음 많은 라셸과 달리 엉뚱하고 발랄한 발레리는 시험지 몰래 바꿔 치기, 선생님 데이트 장소 미행하기, 무단 횡단하기 등의 자유분방한 행동으로 라셸의 일상에 잊지 못할 꽃을 피우고 더불어 가족들까지도 새롭게 변하게 하는데….

`나에게서 온 편지`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먼 훗날, 오늘을 하루라도 잊을까 두려워`라고 고백하는 사랑스러운 9살 라셸이 생애 첫 번째 친구 발레리와 만나게 되며 주변까지도 환하게 비추게 되는 눈부신 순간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제 21회 함부르크영화제, 제10회 파리영화제, 제2회 샹젤리제영화제, 제10회 필리핀프랑스영화제,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 등 해외 여러 영화제에 초청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경쟁률 600 :1을 뚫고 선발된 아역배우들의 사랑스러운 연기와 드니 포달리데스, 이자벨 카레, 이사벨라 로셀리니까지 프랑스가 자랑하는 명배우들을 연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은 누구나 아름다운 시절의 기억이 담긴 행복한 추억의 세계를 회상할 수 있을 것이다. 최신웅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