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보령머드축제조직위는 미국 CNN을 비롯해 월스트리트 저널, 영국 BBC, 가디언, 일본 BB뉴스, 독일 슈테른 등 세계 각국의 언론에 보령머드축제가 연이어 소개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령머드축제에는 로이터통신, AP통신, AFP통신 등 세계 3대 통신사를 비롯해 세계적인 사진통신사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s), EPA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신문방송사는 미국 3대 방송사인 ABC NEWS를 비롯해 CNN과 월스트리트저널 등에서 열띤 취재 경쟁을 벌였다.

또한 그동안 보도된 언론매체는 영국의 유력 일간지 `가디언(The Guardian)`, 영국 `BBC NEWS`, 프랑스 뉴스 전문 방송사 `France 24`, 독일 뉴스방송 `슈테른`, 독일 `슈피겔`, 대만 `자유시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인도 등 세계 30여 개 나라의 200여 개 매체에 소개돼 전 세계적인 축제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큰 경제지인 월스트리트저널과 전 세계의 뉴스를 방송하는 CNN에서는 보령머드축제 개막 이전에 머드축제를 소개하는 보도를 소개한데 이어 축제 개막일에도 여러컷의 사진과 함께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등 머드축제를 단골 소재로 보도하고 있다.

CNN에서는 보령머드축제장 11장의 사진과 함께 보령머드축제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제라면서 300만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세하게 머드축제를 설명했다.

보령머드축제가 해외의 주요 언론매체에 매년 보도되면서 지구촌 뉴스메이커로 각광받고 있다. 최의성 기자 cnces@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