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 개장을 알리는 보령임해마라톤대회가 오는 6월 22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출발 장면. 사진=보령시 제공
대천해수욕장 개장을 알리는 보령임해마라톤대회가 오는 6월 22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출발 장면.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대천해수욕장 개장을 알리는 보령임해마라톤대회가 오는 6월 22일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제2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열두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21.0975km)와 미니코스(10km), 건강코스(5km) 등 3종목으로 진행되며, 대천해수욕장 시민탑광장에서 출발 남포방조제, 동백관입구, 무창포 등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는 코스다.

신청은 이달부터 오는 6월 10일까지 보령시육상연맹홈페이지(www.brcityrun.com) 또는 ☎041(932)6303, 팩스 041(934)6308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5km는 1만 원, 10km와 하프코스는 각각 3만 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완주메달, 상금, 보령특산품 등이 지급되고 최다인원 참여단체에는 단체상과 50세 이상 하프코스 참가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특별상이 주어진다.

또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자동차(마티즈), 벽걸이TV, 냉장고, 세탁기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육상연맹홈페이지(www.brcityr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령시육상연맹 관계자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마라톤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서해안 최고의 청정지역 관광지인 대천해수욕장의 개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해안도로를 따라 상큼한 바다냄새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달리는 마라톤코스로 이루어져 많은 동호인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cnces@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