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만년동 '베스타'

파티, 돌잔치, 회갑연 등 각종 모임장소를 찾느라 고민하는 남녀가 많다. 워낙 취향이 다른 많은 사람이 모이다보니 각양각색 입맛을 맞추기도 쉽지 않다. 이럴 땐 뷔페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것이 간단한 해결책.

대전 서구 만년동에 위치한 `베스타(Vesta)`는 지역 최초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동시에 1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각종 모임을 위한 전용룸은 60인용 이상 등 다양하다. 각국 요리 200여 종의 메뉴가 마련되며 스테이크, 파스타 등 일부 요리는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80여명의 셰프들이 즉석에서 만들어 줘 음식의 풍미를 바로바로 느낄 수 있다.

뷔페를 많이 다녀본 이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다양한 메뉴의 향연으로 인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샐러드 코너에서는 과일샐러드,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가 어우러진 이탈리아의 대표적 샐러드인 `카프레제`, 견과류 샐러드, 풍기 샐러드, 해산물 누드 샐러드, 소고기와 각종 채소를 이탈리안 드레싱으로 맛을 낸 `비프 샐러드` 등 향긋한 메뉴들이 넘친다.

바비큐·스테이크 코너에서는 소고기 스테이크, 연어 스테이크, 훈제족발, 소시지 야채구이, 훈제 통삼겹살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파스타 등 양식 코너에서는 허브커리치킨, 고소한 페스트리를 곁들인 해물크림 스프인 `해물크림 차우더`, 폭찹, 컬리플라워 푸실리 그라탕, 베이컨으로 맛을 낸 크림 파스타인 `까르보나라`,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콤피네이션 피자, 고르곤졸라 크림소스로 맛을 낸 `고르곤졸라 피자`, 크림치즈로 맛을 낸 `연어롤`, 모듬치즈, 훈제오리 마그레, 비프 카르파치오 등 다채로운 맛을 만날 수 있다.

한식 코너에서는 한방소갈비찜, 아욱국, 전복죽, 호박죽, 갑오징어·소라·관자로 조리한 `해산물누룽지탕`, 연근조림, 낙지젓갈, 육회, 수삼무침, 가지선, 새우 명이나물 말이, 비빔밥 등을 선보인다.

중식 코너는 칠리새우, 사천식 갈비, 찹쌀탕수육, 전가복, 산둥쇼기, 오향장육 등 고급 중식당에서 내놓을 법한 일품요리를 맛볼 수 있다. 포자찐만두, 김치손만두, 고기손만두 등 다채롭고 맛있는 `딤섬`도 준비되어 있어 식객들을 고민스럽게 만든다. 이밖에 청경채, 숙주, 양배추,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우정육, 흰다리새우, 홍합, 바지락, 오징어 등의 재료를 활용해 누들이나 샤브샤브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코너도 눈길을 끈다.

해산물 코너에서는 신선한 제철 생선들을 이용한 요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생연어, 점민어, 활광어, 키조개, 자숙문어, 한치초밥, 새우초밥, 점민어초밥, 적미초밥, 눈다랑어타다끼초밥, 활광어초밥, 피뿔고동초밥, 엔가와초밥, 쉬림프롤 등 바다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이밖에 달콤하고 바삭한 `단호박 튀김`, 열빙어 튀김, 오징어 튀김 등 튀김류도 인기다. 라즈베리 무스, 모카생크림 케이크, 망고무스, 딸기생크림 케이크 호두파이, 호박파이, 애플파이 등 다양한 디저트와 테이크 아웃 커피도 마련되어 있어 입맛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준다.

평일 저녁 전복찜 특선요리를 제공하는 등 정기적으로 각종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하고, 평일 돌잔치 및 고희연, 기업 행사시 특별한 이벤트가 있어 손님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단 주류 비용은 별도다.

건물 2-8층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9층에는 120석 규모의 돌잔치 전문 뷔페 체인점 브랜드 `까르르스타`도 겸영하고 있다. 영업시간 평일 오후 12시-3시·6시-9시30분, 토 오후 12시-3시·5시-7시·7시-9시30분, 일 오전 11시30분-오후 1시30분·2시-4시·6시-9시30분. △평일 점심(대인 기준) 2만5000원 △평일 저녁 3만3000원 △주말 점심·저녁 3만6000원 ☎042(487)3366. (※만년동 339번지) 이지형 기자 ljh80@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지형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