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마을 명품 브랜드 육성 부여군 내달 14일까지 접수

[부여]부여군은 굿뜨래를 대변하는 부여8미(味) 생산-가공-체험-유통이 일원화된 6차산업 명품 브랜드 마을 육성을 위한 굿뜨래 부여8미 빌리지 조성사업 사업자(마을)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여군에 따르면 굿뜨래 부여8미 빌리지 조성사업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에 걸쳐 총사업비 24억을 투입 연차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8개의 마을을 선정한다.

군은 올해 4개소를 우선 선정 지원할 계획으로 군내 부여8미(수박, 멜론, 토마토, 오이, 딸기, 밤, 양송이, 표고버섯)를 주로 생산하는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와 도·농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법정 리 또는 행정 리를 기준으로 30농가 이상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인접한 법정 리로 구성된 동일 작목재배 지역의 경우 2개 마을을 포함할 수 있다. 단, 기존 체험관련 사업비를 2억이상 지원받은 마을과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과 관련된 사업비를 지원받은 마을, 이 사업과 유사한 사업으로 사업비를 지원받은 마을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로 사업 참여 신청서 및 계획서, 협정서, 결의서, 마을홍보 및 우수성 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부여군청 농정과 유통수출담당으로 방문접수 하면 되며 자부담 능력, 운영 및 마케팅능력, 사업성 등에 대한 심의위원회의 종합평가 후 선정해 부여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할 방침이다.

한남수 기자 han6112@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