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13일 2013학년도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열고 특수교육 대상자 선정·관련 서비스 지원등을 심의했다.  사진= 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13일 2013학년도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열고 특수교육 대상자 선정·관련 서비스 지원등을 심의했다. 사진= 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3일 교육청 소회의실에서 2013학년도 특수교육 대상학생 선정,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 등을 심의하기 위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1명의 신규 학생 선정과 타시, 도에서 전입해 오는 학생 1명을 재배치했고 유 4명, 초 25명, 중 8명, 고 3명 등 총 40명의 치료지원 대상 학생 및 초 4명, 중 3명 등 총 7명의 재택, 순회교육 대상학생을 선정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활동 보조를 위하여 특수교육 보조인력 21명의 각급학교 배치와 올해 통학편의 기준 등 주요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을 심의, 결정했다.

운영위원회의 관계자는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장애 정도 및 교육요구 등을 고려해 심도 깊게 논의했으며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로 개별학생의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전우홍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내부위원 4명과 학부모 및 의사, 교원, 복지 분야에 종사하는 외부위원 6명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됐다.

김대호 기자 bigtiger@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