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러닝실 활용 연수 계획

[공주]충청남도교육연수원은 29일 스마트러닝실에서 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러닝실 오픈식을 개최했다.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된 스마트러닝실은 국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스마트교육 정책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해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전자교탁, 전자칠판, 태블릿PC, 수업관리 및 e-교과서 제작 소프트웨어 등을 갖춘 최첨단 강의실이다.

연수생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고 학습 자료를 공유하며, 상호협력을 통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방식의 연수를 체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충남교육연수원에서는 자격·직무연수 과정에 스마트교육 관련 교과목을 편성하고 일반 연수에서도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연수를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한발 더 나아가 올 상반기 클라우드 서버 구축을 완료 하반기부터는 연수생 계정 부여, 연수교재 및 강의 콘텐츠 제공, 연수생 커뮤니티 운영 등을 통해 소통하는 스마트한 연수 운영을 구현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겸 교육원수원 원장은 "스마트러닝실 구축은 충남교육연수원의 연수환경, 연수내용, 연수방법 및 평가 등 연수체계 혁신의 시발점"이라며 스마트교육에 대한 충남 교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