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제라블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휴 잭맨).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모두의 박해를 받던 장발장은 우연히 만난 신부의 손길 아래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정체를 숨기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우며 지내던 장발장은 운명의 여인, 판틴(앤 해서웨이)과 마주치고 죽음을 눈앞에 둔 판틴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딸 코제트(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장발장에게 부탁한다. 그러나 코제트를 만나기도 전에 경감 자베르(러셀 크로우)는 장발장의 진짜 정체를 알아차리고 오래된 누명으로 다시 체포된 장발장은 코제트를 찾아 탈옥을 감행하는데….

세계적인 뮤지컬 상 70여 개를 석권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영화화 됐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1985년 런던에서 초연한 이후 전세계 42개국 308개 도시에서 21개 국어로 공연되었으며 현재 한국에서도 초연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되는 등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있는 작품이다. '킹스 스피치'의 톰 후퍼 감독과 세계 4대 뮤지컬 프로듀서 카메론 매킨토시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관심을 받아온 이 영화는 휴 잭맨, 앤 해서웨이, 러셀 크로우, 아만다 사이프리드, 헬레나 본햄 카터 등 할리우드 명배우들이 총출동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최진실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진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