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임동호 총장

대학입시를 위해 밤낮으로 학업에 전념했던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열정은 박수를 받기에 충분하다.

최근 고학력 취업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중부대는 취업을 대학 경쟁력의 최우선과제로 선정하며, 취업우수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중부대는 정부기관의 다양한 취업지원정책과 더불어 학생 스스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 개의 큰 과제를 통해 취업률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학청년고용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잡영플라자(Job-young plaza)를 대학에 설치하여 민간 고용서비스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취업을 알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접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또 중부대는 고양캠퍼스 개교를 앞두고 본교인 금산캠퍼스는 실무형 학과특성화를 가속화시킴과 동시에 교육중심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함께 인근 대전과 금산지역의 기반산업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밀착형 학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여기에다 고양캠퍼스는 향후 IT, 미디어영상, 전자출판, 공연 등 국가기반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과 함께 대학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미래지향적인 캠퍼스를 조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우수한 교수진의 지속적인 충원과 함께 산학협력을 통한 고품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금산캠퍼스는 중부권 대표대학으로, 고양캠퍼스는 수도권 명문사학으로 거듭날 것이다.

"수험생 여러분. 3월 꽃들이 만발한 캠퍼스에서 만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