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엠아이는

대전 유성구 탑립동에 자리잡은 이디엠아이(대표 황순화)는 LED 조명을 직접 개발·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2008년 1월 설립이후 이듬해 LED 가로등 개발을 시작으로 LED공장등, 매입형LED면조명, 컨버터 외장형 LED직관등, LED 다운라이트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직접 양산하고 있다.

LED조명의 장점은 5만 시간 이상의 긴 수명, 기존 조명 대비 30-90%에 달하는 전력 절감 효과, 태양광에 가까운 빛으로 눈의 피로 감소, 자외선 없는 친환경성 등이다.

이런 기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LED조명에서 발생하는 열에 강한 방열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디엠아이 제품은 지난 해 한밭대 교정 가로등 실증화사업 등을 통해 탁월한 기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제품에 대한 직접생산확인 및 고효율 인증, 조달청 등록까지 마무리 했으며 고기능 저가 제품인 AC구동 LED조명 개발도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지난 8월에는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으로도 첫 걸음을 내디뎠다. 설립 초기부터 장애인과 함께 일하며 취업 취약계층을 꾸준히 고용해온 것이 대전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는 계기가 됐다.

황 대표는 "취업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고용하고 향후 취약계층을 위한 LED조명등 교체 등 다양한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예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