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호 총장

수험생들은 그동안 대학입시 준비에 고생이 많았을 것이다. 요즘 대학선택에 있어서 가장 크게 고려하는 한 가지가 취업률일 것이다. 하지만 당장의 취업률만 보고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한 기준이 아니라는 점을 전하고 싶다. 대학과 전공을 선택할 때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자신의 적성은 물론 대학의 학풍과 교육시스템을 꼼꼼히 따져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배재대는 지난해 5개 단과대학으로 개편한데 이어 교육과정을 확 바꾸었다. 이를 통해 학문 융·복합을 촉진하고 있으며, 대덕밸리에 산업단지캠퍼스를 운영하는 등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자타가 인정하는 국제화된 대학이다. 현재 우리 대학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만도 39개국 935명에 달하고 있다. 재학생 100명 중 10명이 외국인 학생이다. 수험생이 우리 대학에 입학하면 이들 외국인 친구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공유하게 될 것이다. 이와 함께 미래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찬 교수들과 세계 곳곳에 퍼져 있는 17만명의 배재동문들은 여러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이다.

수험생 여러분. 배재에서 21세형 인재로 성장하는 싶은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쳐볼 것을 권한다. 내년 3월 신학기 배재캠퍼스에서 만나 뵙기를 바란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