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조 교장

우리 학교는 2009년 개교해 짧은 역사를 갖고 있다. 그럼에도 모든 학생들의 교육적 권리와 잠재력을 존중하면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바르고 똑똑한 학생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가운데 조화로운 사람을 만들어 내고자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교육과정의 자율운영의 중요성을 느끼고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수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올해 대전시 수업연구대회에 4명의 교사가 참여 신청하여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4명 모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최근 교육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에 맞춘 교육추진 중점 사항의 지속적 추진과 시대의 요구를 충족하는 특색 있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여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하여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학교이다.

또한 최첨단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10년 전국 교과교실제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2011년에는 대전시 학력신장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고교 교육력제고 시범학교운영을 통하여 능력과 진로에 따라 교육받을 수 있는 미래형 교육 패러다임을 구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진 학교만이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력과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을 길러낼 수 있다는 교육적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고 올바른 품성을 갖도록 하여 세상의 풍요로움과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기본 목표로 설정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실력 있는 학생, 열정과 사랑을 지닌 자긍심 있는 교사, 믿음과 변화를 추구하는 즐거운 학교로 키워나가기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개교 이후 '따뜻한 가슴(愛), 슬기로운 머리(知), 미래를 보는 눈(創)을 가진 복수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복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 제공,고품격 학교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하여 전 교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교육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