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63개 우수 모빌리티 기업 취업박람회

DSC 혁신플랫폼, 모빌리티 기업초청 취업박람회·채용설명회 개최 오는 16·17일 이틀 간 공주대 천안공과대서

2023-03-13     박하늘 기자
DSC 혁신플랫폼 충남지역 우수 모빌리티 기업초청 취업박람회·채용설명회 포스터. 사진=DSC 혁신플랫폼 제공


충남지역 63개 모빌리티 기업이 한 자리에 모인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하 DSC 혁신플랫폼)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는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공주대학교 천안공과대학 체육관과 10공학관에서 '2023년 충남지역 우수 모빌리티 기업초청 취업박람회·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핵심인재들의 지역 정착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지역 63개 모빌리티 우수기업이 참여해 270여 개 일자리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과 상담을 진행한다. 취준생들은 기업에서 진행하는 동일한 형태의 모의채용면접과 피드백 기회를 갖는다. 모빌리티 기업에 재직중인 선배 취업자들을 초청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가 무엇인지, 기업에 어떻게 기여해야 하는 지, 무슨 일을 하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취업 성공 사례' 강의와 대학 취업지원실, 충청남도 일자리진흥원 등 일자리 지원기관의 진로상담, 자소서 첨삭 컨설팅, 취업 준비를 위한 외부인사 초청 강연도 마련됐다.

아울러 잡코리아와 연계해 지난 7일부터 온라인으로 회사 정보, 채용 분야 및 규모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DSC 혁신플랫폼은 모빌리티 분야의 지역대학 혁신을 지원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모빌리티 핵심 인재를 육성해 지역의 청년 정주 환경을 구축하고, 모빌리티 신산업 기술고도화, 기업지원,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DSC 혁신플랫폼에 따르면 충남지역 청년들의 수도권 취업비율은 64.4%이며 충남지역 취업 비율은 22.1%에 불과하다.

DSC 혁신플랫폼 김영춘 모빌리티소부장사업본부장(공주대 천안공과대학 교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대학 졸업 구직자들에게 충남지역 우수기업을 초청 소개하여 충남기업들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자리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의 문을 활짝 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