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부터 한 달 2-3번씩 2-4만 원이 담긴 봉투 놓고가

신인동 익명의 기부천사 기부봉들. 사진=동구 제공

대전 동구 신인동에 익명의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8일 동구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신인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익명의 하얀 봉투가 발견되기 시작했다. 봉투 안에는 2-4만 원이 들어있는 기부는 지금까지 한 달에 2-3번씩 이뤄졌다. 봉투에는 '이ㅇ영' 또는 '이ㅇ영, 사돈'이라는 기부자의 이름만 적혀있었다.

이 씨가 기부한 금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위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및 긴급복지 지원 등에 사용됐다. 갑작스런 사고로 경제 활동을 못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중 이 씨의 기부로 생계·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던 사람도 있었다.

긴급복지 지원을 받은 김모 씨는 "일면식도 없는 분의 도움으로 막막하기만 했던 생계 걱정을 덜게 됐다"며 "기부는 돈이 많은 사람들이나 하는 줄 알았지만 나도 형편이 나아지면 소액이라도 누군가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감사를 전했다.

박희조 청장은 "개인주의가 만연하고 팍팍한 현실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소액기부자의 선행은 기부가 돈이 많은 부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며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큰 변화를 일으키듯 신인동 기부천사의 행동이 개인주의가 만연한 사회에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밀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