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민주노총을 겨냥해 "집회·시위 자유를 오남용하면서 선량한 타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특권은 어느 누구에게도 주어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서 "요즘 일부 거대 귀족 노조, 이들과 정치적 동맹결사체인 정치세력 및 자칭 시민사회단체들이 벌이는 폭력적 집회·시위는 자유의 내재적 한계를 넘은 것이므로 허용돼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총, 쇠 파이프, 집단린치 등이 동원되는 폭력집회는 원천적으로 못하게 해야 한다"며 "국민 일상에 막대한 고통을 유발하며 학생들의 학습권까지 침해하는 불법행위는 추방의 대상이지, 수인(受忍)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거대 귀족 노조는 더이상 우리 사회의 을(乙)이 아니라 '슈퍼 갑'이 됐는데 슈퍼 갑이 을 행세를 한다는 것은 모순"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집회·시위 관련 제도의 선진화를 위한 정부·여당의 개혁 조치에 더불어민주당이 더이상 내로남불하지 마시고 호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노총이 억지 주장으로 일관하며 불법 집회를 이어갈수록 국민들의 마음에서 멀어질 뿐"이라며 "정부는 노조의 불법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표적 수사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민주노총이) 스스로 '치외법권 호소인'임을 자인하는 것"이라며 "음주·노상 방뇨·도로 점거 노숙과 같은 민폐가 언제부터 우리나라의 건전한 야간문화가 된 것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오는 31일 결의대회 개최가 예고된 세종대로 일대의 교통지옥은 불 보듯 뻔하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