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이 28일 여성폭력방지 상담소·시설협의회 대표단과 간담회를 열고 감사장 전달과 함께 피해자 보호·지원시설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대전경찰청 제공

대전경찰청이 28일 여성폭력방지 상담소·시설협의회 대표단과 간담회를 열고 피해자 보호·지원시설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대전경찰청은 여성 대상 폭력 피해자를 위해 힘써온 노고와 관련, 특별보호시설인 나는봄쉼터, 이주여성 보호지원시설 대전기아대책 이주여성쉼터, 대전열린가정폭력삼당소에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윤소식 대전경찰청장은 간담회에서 "경찰과 지역 내 NGO 단체는 가해자에게 엄정하게 대응하고 피해자를 보듬어 주는 양팔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경찰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를 지켜줄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이영아 대전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 회장은 "협의회 소속의 모든 종사자가 사명감을 갖고 보호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여성폭력 피해를 입은 분들이 하루빨리 회복해 지역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경찰과 협의해 실질적인 지원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대전경찰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기관·단체와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