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제품에 불만을 표시한 고객에게 보낸 부의 봉투. 사진=연합뉴스

롯데제과가 제품에 불만을 표시한 고객에게 부의(賻儀) 봉투를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가정주부 A 씨는 지난 11일, 인근 편의점에서 롯데제과의 '빼빼로'를 구매했다. 만화영화 짱구 캐릭터가 그려진 상자와 제품 안에 동봉된 스티커를 갖고 싶던 A 씨는 박스째 빼빼로를 구매했지만, 해당 박스에는 다른 제품이 들어있었고 스티커도 없었다.

이후 A 씨는 주말이 지나 편의점을 통해 롯데제과 담당자와 연락이 닿아 스티커를 보내주겠다는 답변을 들었다. 하지만 지난 17일 롯데제과에서 보내온 박스를 열고 A 씨는 놀라 울음을 터트렸다. 자신이 원했던 스티커들을 부의 봉투에 넣어 보냈기 때문이다.

A 씨는 "봉투를 보자마자 무서웠고 소름이 돋아 손이 떨렸다"며 "민간신앙을 믿는 편이라 나중에는 울분이 느껴지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다쳐 수술을 받고 병원 치료 중이어서 부의 봉투가 더 불길하게 보였다고 한다. 처음 롯데제과 담당자는 A씨에게 편의점에 직접 가서 교환하라는 연락을 했고 A 씨는 몸이 아파 움직이지 못하는 사정을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A 씨의 남편은 "다리를 다친 상황이란 걸 알면서 부의 봉투를 보낸 건 죽으란 뜻이 아닌가. 상식적으로 어이가 없다"고 항의했다.

이와 관련해 롯데제과 담당자는 실수였다며 사과했다. 그는 "절대 악의가 없었으며 실수였다. 고객에게 사과드린다. 무지 봉투를 사용한다는 게 제대로 확인을 못 해서 발생한 일이다. 스티커 여분이 있어 고객의 요청을 들어주려던 것이었다"면서 "소비자를 직접 만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사과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또 빼빼로 포장 박스와 내용물이 다른 것은 스티커가 들어있는 제품들이 일찍 매진되는 바람에 편의점에서 자체적으로 다른 빼빼로 제품을 넣어서 팔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