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이 27일 본관 4층 도담홀과 헬스케어센터 5층 보듬홀에서 신규간호사의 직무 능력 및 조직적응 지원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세종충남대병원은 27일 본관 4층 도담홀과 헬스케어센터 5층 보듬홀에서 신규간호사의 직무 능력 및 조직적응 지원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양지숙 이로운컨설팅 대표가 신규간호사 45명을 대상으로 자기표현, 타 부서와의 의사소통, 팀 간 역할조정 등 조직적응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 병원 교육수련실 이재환·성아영 간호사가 강사로 나서 '으라차차 기운내윷!', '간호사로 성장하는 나'를 주제로 선배 간호사 입장에서 후배 간호사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 밖에 신규간호사와 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금빛 모래의 향연 '샌드 팝페라' 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에는 샌드 아티스트 신미리, 팝페라 가수 아리현과 장진호가 출연해 인기 가요와 영화 겨울왕국 및 인어공주 OST, 뮤지컬 음악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신숙 간호부장은 "신규간호사는 입사 초기에 직무나 조직적응에 어려움을 겪다가 사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며 "간호사로서의 자부심을 높임과 동시에 조직적응 지원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워크숍을 마련한 만큼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