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고용 2179명 창출 기대…"임기 중 기업유치 멈추지 않을 것"

 

세종시가 유망기업 13곳과 5982억 원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29일 시청에서 반도체, 의료 분야 등 기업 13곳 대표와 합동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13곳은 세종 스마트그린산업단지 35만 5271㎡의 부지에 총 598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시는 새롭게 창출되는 고용인원이 총 2179명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주관한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이날 직접 투자기업에 대한 소개를 발표해 "기업 유치만큼 기업의 성장 유지 전략도 수립할 것"이라며 "기업을 귀하게 생각하고, 기업인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업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협약기업 중 '덴티움'은 2500억 원을 투자해 치과용 의료기기 등을 생산할 예정이며, 650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또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중견기업인 '에이치비테크놀러지'와 관계사인 '에이치비솔루션'은 디스플레이 제품 및 검사장비 제조를 위해 1160억 원을 투자하고, 540명 규모의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시는 최근 대기업 케이티엔지(KT&G)를 유치한데 이어 우량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세종시의 기업 유치가 더욱 속도를 내고,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전략도시로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입주기업의 원활한 투자 이행을 위해 관련 인허가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산업단지 기반시설을 지원할 방침이다.

최 시장은 "우리시는 기업 중심의 경제 정책을 추진하고 기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기반(인프라) 확충, 규제 개선 등을 통해 시에 새롭게 터를 잡은 기업들이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족경제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임기 내내 기업유치를 멈추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마트그린산업단지는 소정면 고등리 일원 84만㎡ 규모로 조성중으로 현재 분양을 거의 완료했으며, 내년 하반기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