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 플랫폼 지역경제활성화포럼에 참석한 토론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SC 플랫폼 제공
DSC 플랫폼 지역경제활성화포럼에 참석한 토론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SC 플랫폼 제공

[천안]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이하 DSC 플랫폼)은 27일 오후 2시 충남대 정심화 국제문화회관에서 '지역사회혁신과 지역경제활성화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선 '충청권 지자체-대학-기업 간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주제로 열린 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과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실천적 대안이 논의됐다. 포럼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충북연구원, 충남연구원,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참여했다.

김학민 DSC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의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의 운영사례' 주제발표를 비롯해 △정성훈 강원대학교 교수의 '충청권 지역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한상배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바이오헬스산업혁신본부장의 '충북지역혁신플랫폼 운영사례' △전문가 토론 등이 진행됐다.

김학민 DSC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은 "DSC 지역혁신플랫폼이 충청권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플랫폼 안에서 지자체-대학-지역혁신기관-기업 등이 협력과 상생의 가치로 하나 되어 지역경제 발전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