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에버 도그 (로드니 하비브·캐런 쇼 베커 지음 / 정지현 옮김 / 홍민기 감수/ 코쿤북스/ 536쪽 / 2만5000원)
개를 사랑하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

포에버 도그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을 꼽으라면 개를 빼놓을 수 없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한국은 네 집 중 한 집이 개를 키우는 것으로 조사됐다. 개를 가족으로 생각하고 '반려' 수식어를 붙이는 등 개에 대한 우리의 사랑도 커진 것이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개를 사랑하는 올바른 방법을 몰라 그들을 아프게 만들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암과 비만, 당뇨, 장기 기능 퇴화, 자가 면역 질환 등 만성질환인 병에 걸려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개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반려동물 건강 분야는 정보 업데이트가 잘 이뤄지지 않아 많은 반려인들을 혼란스럽게 했다. '포에버 도그'는 최신 과학과 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반려견을 보호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검증된 도구를 제공한다.

세계적인 팻케어 전문가인 로드니 하비브와 캐런 베커 박사는 전 세계를 돌며 최고의 유전학자와 미생물학자, 장수 정보 연구자들로부터 값진 정보를 얻었으며 20·30대까지 산 개들의 주인들을 인터뷰했다. 그 결과 놀라운 정보와 귀중한 조언 등을 담은 종합적인 안내서가 탄생했다.

'포에버 도그'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개의 삶을 분석한다. 폐쇄적인 브리딩이 초래한 유전적 다양성 부족과 패스트푸드와 다름없는 건식 사료 위주의 식단, 유해 환경 요인, 스트레스, 운동 부족이 개의 건강과 수명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다.

건강에 좋은 음식과 규칙적인 생활패턴 등 방법은 당연한 말처럼 들릴 수 있다. 하지만 반려견을 통한 관점으로 바라볼 때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그들의 건강이 호전되고 그 과정에서 우리의 삶도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지난해 10월 출간된 이후 정확한 정보에 목말랐던 수많은 견주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 확실한 반려견 케어 안내서는 현명한 선택으로 반려견을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주는데 필요한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또 개와 함께 사는 사람의 삶에 대한 조언이기도 하다. 우리의 개를 포에버 도그로 만드는 일은 우리도 건강하게 만든다. '포에버 도그'는 위대하고 험난한 여정에 친절하고 확실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