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세상
VR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옥천]죽향초 병설유치원(원장 이정자)는 충청북도교육청의 '상상 꿈틀 놀이학습 체험실' 사업과 관련해 유치원미래형 가상놀이체험(VR)을 설치했다.

이번 가상놀이체험(VR)은 유아놀이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미래형 놀이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미래형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예술 활동을 간접 체험하여 유아들의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가상놀이체험(VR) 놀이학습체험실은 유치원 선정위원회를 거쳐 유치원실내 놀이실에 바닥형 동작 인식 시스템으로 설치됐다. 음악놀이(실로폰, 드럼 등), 미술 놀이(명화감상,수채화 등) 체육 놀이(축구, 사방치기 등)의 80종의 콘텐츠로 편성되어 있다.

유아들은 바닥에 펼쳐지는 악기들을 발과 손으로 터치하며 온몸으로 음악의 세계로 빠져 들었고 명화속 주인공이 되어 휘날리는 꽃잎 위를 밟으며 춤을 추고, 싱그러운 꽃 봉우리들을 피워 보기도 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상상의 세계속에서 아이들은 창의적으로 놀이를 생각하고 다양하게 표현했다.

옥천죽향초 병설유치원 황인영 교사는"아이들이 VR의 세계 속에서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놀이하는 모습이 행복하고 즐거워 보였다"며"VR의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을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