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면 도시재생대학 통해
주민이 직접 만드는 마을여행기획
15일까지 마을여행체험단 모집

[옥천]옥천군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9월 15일까지 이원면 주민이 직접 만든 마을여행프로그램인'이원면 마을여행'체험단을 모집한다.

31일 군에 따르면 9월 17일 옥천주민체험단, 9월 24일 인플루언서(현재 SNS 채널을 운영하며 이원면 마을여행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가 가능한 자) 체험단으로 나누어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마을여행은 지난 7월 14일부터 열린'이원면 도시재생대학'에서 만든 여행코스로 체험형 마을행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코스를 기획하고 사전답사까지 진행했다.

특히 마을 여행은 2개 코스로 기획했다. 첫 번째 코스는 3·1만세운동의 현장으로라는 주제로 이원면 만세운동을 배경으로 하는 역사탐방이다. 이원 역부터 개심저수지까지 자동차로 이동하며 역사여행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코스는 이원면 보물 찾기라는 주제로 이원 주민쉼터 내일로 중심으로 면 소재지를 걸어 다니며 이원 면의 이야기를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다.

별도 안내자 없이 '내일로'에 비치된 책자를 통해 여행자가 직접퀴즈를 풀며 마을을 둘러보는 여행으로 가족이나 친구 또는 혼자서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원면 도시재생대학에 참가해 직접여행코스를 기획한 이원사회적협동조합 박영웅 이사장은"여행코스를 직접 기획하면서 나조차도 잊고있던 마을의 이야기를 돌아볼 수 있었다. 마을주민들이 모여 이원에 방문하는 분들께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여행코스이기에 많은 분이 오셔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옥천도시재생지원센터 김선지 국장은"이번 도시재생대학 마을여행프로그램을 통해 '내일로'가 주민들의 주된 활동공간으로 자리잡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이원면 마을여행체험단 모집 포스터.사진=옥천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